본문
뜨개질하는 소년 (Made by Raffi)
출판사책과콩나무 / 2015(2014)
ISBN 9791186490082
콩닥콩닥 시리즈 7권인 『뜨개질하는 소년』은 뜨개질과 바느질을 좋아하는 남자아이 이야기를 통해 나와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편견 없이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중요함을 일깨워주는 그림책입니다.
사랑하는 부모님, 강아지와 함께 사는 라피는 아주 평범한 아이입니다. 부모님과 꼭 껴안는 걸 좋아하고, 강아지와 함께 뛰어노는 걸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아 궁금한 것도 많습니다. 그런데 라피는 다른 아이들과 조금, 아주 조금 다르기도 합니다. 반에서 키가 제일 작고, 남자아이치곤 머리가 길고 밝은색 옷을 좋아합니다. 다른 아이들은 맨날 데굴데굴 구르고, 던지고, 소리를 지르며 놀았지만 라피는 시끄러운 소리나 거친 놀이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우연히 선생님에게 뜨개질을 배운 라피는 아빠 생신에 목도리를 떠 선물하기로 합니다. 그뒤로 라피는 침대에서, 화장실에서, 식탁에서, 심지어 학교 버스에서도 뜨개질을 합니다. 그런 라피를 보고 놀리는 친구도 생깁니다.
어렸을 때부터 여자아이는 분홍색 옷을 입고 인형놀이를, 남자아이는 파란색 옷을 입고 공놀이를 하며 노는 것이 당연하다는 편견을 주입받으며 자란 아이들의 눈에 라피는 나와 다른 별난 아이, 뜨개질이나 좋아하는 여자 같은 남자아이일 뿐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편견을 걷어내고 보면, 라피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고 부모님의 생일 선물을 스스로 준비하려는 기특한 아이입니다. [yes24]
-
453출판사포도원(1994(1958))포도원희곡선집 23번 시리즈. 셸라 딜래니가 17세 때 쓴 작품으로 성노동자인 어머니를 가진 소녀의 서글프고도 분노에 찬 세계를 서정적인 아름답게 다루고 있다. 동성애자 남성과 이성애자 여성 사이의 우정을 그리기도 했다. 1961년 영화로 제작되었다.
-
452출판사을유문화사(2011(2005))현대 이집트 사회의 문제를 진단한 소설 『야쿠비얀 빌딩』. 카이로 중심가에 위치한 유럽식 건물 야쿠비얀 빌딩. 한때 영화를 누렸지만 점차 쇠락해가는 이 건물에는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살고 있다. 여색을 탐닉하는 데 일생을 바친 늙은 신사, 경찰대학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