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시에 뜨는 달(Moon at Nine) > 국외 퀴어문학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국외 퀴어문학

본문

밴드로 보내기 네이버로 보내기
아홉 시에 뜨는 달(Moon at Nine)
저    자 데보라 엘리스 (Deborah Ellis)/김미선 역
장    르 장편소설
출판사내인생의 책 / 2016(2014)

1988년, 혁명의 소용돌이 한 가운데
자유를 찾는 두 소녀가 있다.

열다섯 살 파린은 비밀이 많은 소녀다. 테헤란의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난 파린은 주목을 끌지 않고 사는 방법을 터득했다. 샤가 왕위를 빼앗긴 지 십여 년, 파린의 어머니가 왕정을 되돌리려는 활동을 한다는 사실을 혁명군이 알아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사디라를 만나던 날, 파린의 삶은 송두리째 뒤바뀐다. 사디라는 재미있고 현명하며 사교적이다. 두 소녀는 따로 떼어 놓을 수 없는 단짝이 된다. 하지만 둘의 우정이 깊은 관계(동성애)로 바뀌며 위험한 상황에 놓이고 만다. 둘의 비밀이 밝혀진다면 파린과 사디라는 혁명군에게 체포될 터였다. 그리고 이란에서 동성애자에게 가해지는 벌은 단 하나, 사형이다.
실화를 바탕으로 쓴 [아홉 시에 뜨는 달]은 가혹한 독재 정권에 맞서 참된 사랑과 자아 그리고 자유를 찾아 나서는 여정을 긴박하게 그려 낸다.


실화를 바탕으로 이란의 현대사를 관통한다
성적 취향 때문에 이란을 떠날 수밖에 없었던 한 여성과의 인터뷰를 토대로 하는 [9시에 뜨는 달]은 오늘날까지 계속되는 사회적 불의와 문제에 대해 빛을 비추는 청소년 소설이다. 아야톨라 호메이니 통치 기간에 동성애가 법으로 금지된 국가에서 사랑에 빠진 두 명의 소녀를 통해 단순한 동성애 소설이 아닌 이란의 정치사와 아야톨라 호메이니와 사담 후세인, 로널드 레이건, 이란 이라크 전쟁, 아프가니스탄 전쟁 등 현대 중동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다. 4페이지로 구성된 저자의 말에서 1979년부터 4,000명 이상의 동성애자들이 사형된 역사적 배경 또한 알 수 있다.  [출판사서평]


?

?* 전지적퀴어시점 리뷰 보러가기: 신간리뷰 : 용기 있는 소녀들의 시간 - 데보라 엘리스 <아홉 시에 뜨는 달>

?

?

?

? 

  • 453
    저    자글로리아 네일러(Gloria Naylor)/이소영 역
    장    르 장편소설
    출판사민음사(2009(1982))
    흑인 여성들의 고단한 일상을 그려낸 고전!미국 흑인 페미니즘 문학의 거장으로 꼽히는 글로리아 네일러의 장편소설『브루스터플레이스의 여자들』. 고단한 현실을 딛고 일어서는 흑인 여성들의 일상을 세밀하게 포착한 옴니버스 형식의 소설이다. 1960년대 흑인 …
  • 452
    저    자타리크 알리(Tariq Ali) / 정영목 역
    장    르 장편소설
    출판사미래M&B(2005(1998))
    서양 기독교권과 이슬람 세계 사이의 오랜 충돌을 그린 타리크 알리의 5부작 가운데 하나인 <술탄 살라딘>. 이 책은 한 유대인이 살라딘의 서기가 되어 그가 구술하는 과거 이야기를 받아쓰고 예루살렘을 탈환하는 순간까지 그의 일거수일투족을 기록…

이메일 : rainbowbookmark@hotmail.com   |   트위터 : @rainbowbookm 후원계좌 : 국민은행 061701-04-278263   |   예금주 : 이다현(무지개책갈피)
Copyright © 2018 무지개책갈피.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