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트라토(Porporino ou les Myst?res de Naples) > 국외 퀴어문학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국외 퀴어문학

본문

밴드로 보내기 네이버로 보내기
카스트라토(Porporino ou les Myst?res de Naples)
저    자 도미니크 페르낭데즈(Dominique Fernandez) / 이원희 역
장    르 장편소설
출판사소담출판사 / 1995(1974)

 메디치상 수상작. 귀부인들이 최근에 있었던 사건을 얘기학 시작했다. 이틀 전에 상 까를로 극장에서 조멜리의 '버림받은 아르미드'를 공연했던 소프라노 베난찌아노 로치니가 카테리나 가브리엘리라는 제1 소프라노 여가수를 납치한 사건이 있었다. 그 여가수는 10년 전부터 늙은 마달로니 공작의 후원을 받고 있는 여자였다. 카스트라토가 공작의 정부와 달아난 사건이었다. 그들은 나폴리의 모처로 종적을 감추었다. 레이디 헤밀톤을 제외한 다른 귀부인들은 영국적인 사고방식을 뒤엎는 그런 연애사건에 전혀 놀라지 않는 것 같았다. 로치니가 여자와 함께 달아났다고? 어쨌든 자기의 여자 친구들보다는 덜 개방적인 프랑까빌라의 공주는 한 가수가 공작에게 맞섰다는 자체에 분개했다.[yes24 서평]


  18세기 카스트라토의 회고록. 나폴리 동네에서 가난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난 주인공은 여성의 목소리를 내는 가수 카스트라토가 되기위해 남성도 여성도 아닌 성으로 살아간다. 이를 위해 들어간 학교에서 친구들의 모습을 통해 성에 대해 여러 생각을 갖게 된다. 거세된 성을 갖고 상대방에 따라 자신이 남성도 여성도 될 수 있다는 카스트라토. 그들의 상황을 통해 사랑에 대한 더 다양한 시각을 엿볼 수 있다.

  • 453
    저    자키어스틴 밀러 (Kirsten Miller) / 김난령 역
    장    르 장편소설
    출판사랜덤하우스중앙(1권,2권), 알에이티코리아(2권)(2006)
    블랙홀처럼 신비스럽고 매혹적인 '슈퍼 스파이' 소녀와 걸스카우트에서 퇴출당한 다섯 명의 문제아들, 수백만 마리의 굶주린 쥐 떼, 그리고 뉴욕 맨해튼 땅속 깊숙이에 자리한 비밀의 도시가 얽히고설키는 이야기를 그린 키어스틴 밀러의 판타지 추리소설 『키키 …
  • 452
    저    자야마다 에이미(山田 詠美) / 유인경 역
    장    르 장편소설
    출판사태동출판사(2001(1996))
    이즈미 교카상 수상작.다인종의 도시 뉴욕 맨해튼을 배경으로, 자유연애주의자인 바이섹슈얼 흑인 여성 '재스민'을 주인공으로 한다. 하지만 화자는 재스민이 아니라 재스민의 피 속에 살아가는 무생물 화자 '블러드'이다. 재스민은 섹스 상대, 친구,…

이메일 : rainbowbookmark@hotmail.com   |   트위터 : @rainbowbookm 후원계좌 : 국민은행 061701-04-278263   |   예금주 : 이다현(무지개책갈피)
Copyright © 2018 무지개책갈피.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