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부도덕한 사람 / 배덕자 (L’Immoraliste)
출판사우생출판사 / 1954(1902)
서재에 파묻혀 공부만 하던 미셸은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 아버지를 기쁘게 해드리겠다는 일념으로 마르슬리느에 대한 어떠한 감정도 없이 결혼을 한다. 여자를 몰랐던 미셸은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신혼여행으로 아내와 함께 튀니지를 향해 긴 여행을 떠난다. 여행 중에 폐렴에 걸려 죽음의 공포를 맞고, 삶에 대한 애착과 아내의 간호로 병상에서 일어난다. 그는 튀니지에서 만난 소년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에 충격을 받아 살아있는 것의 아름다움에 대해 깨닫게 된다. 자라나는 삶에 대한 애착으로 프랑스에 도착해서도 튀니지를 잊지 못하고 병든 아내를 데리고 아프리카로 떠난다. 삶과 자유로움의 갈망과 윤리에 대한 갈등을 그린다.
-
453출판사북하우스(2004(1940))레이먼드 챈들러 추리소설 <필립 말로 시리즈>의 대표작. 이 소설은 그 제목이 주는 어감처럼 챈들러의 소설 중에서 가장 사랑의 본질에 가까운 이야기를 하고 있다. 하드보일드 추리소설과 사랑 이야기라는, 본질적으로 모순될 것 같은 두 장르를 …
-
452출판사창해(2006(2002))<내 나이 서른 하나> 수록. 평범하지만 각기 다른 상황에 놓인 서른한 살 여자들의 다양한 서른한 편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내고 있다. 이혼당한 여자, 남편에게 복수하듯 불륜을 저지르는 여자, 삶이 한없이 무료한 여자, 호스트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