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어린 시절
출판사고려원 / 1996(1991)
<러브> 수록.
양아버지에게 성폭행을 당하고 사랑하는 남자의 아이를 임신한 채 버림을 받게 되는 어린 소녀의 이야기 <러브>, 의붓아버지의 학대에 견디다 못해 의붓아버지를 살해하고 자신처럼 사랑을 받지 못하는 어린이들과 골라 연쇄살인을 하는 이야기<어린 시절>, 출판사에서 일하는 주인공이 쓰레기통 옆에서 주워다 기른 어린 딸에 대한 이야기 <다시 월요일에> 등 이 소설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은 학대받는 어린이, 인간의 존엄성을 박탈당한 여자로 그려진다. 타마로가 표현하는 고통은 낮고 조용하고 의식적인 것이지만, 절대 소리를 치지 않음으로써 작가의 예술적 자질과 사회적 문제들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인식을 보여준다.[yes24 서평]
<어린 시절>의 주인공은 부모에게 버림받다시피 보내지게 된 기숙학교라는 밀폐된 공간에서 자신과 비슷한 처지의 학생들과 우정을 나누는 방법으로서 동성애를 행한다. 이로 인해 원장 수도님에게 벌을 받지만 성적 학대를 받는다. 동성애라기보다는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의 욕구 분출적 도구로 보인다.
-
453출판사창비(2018(2015))가지고 있는 짐을 과감히 내팽개친 후 기꺼이 새로운 길을 찾아 나선 아홉 명의 예술가!서른 살, 자신의 인생이 바닥에 떨어졌다고 생각하여 자살을 시도하고 그마저 실패하자 유럽으로 떠난 문학잡지 편집장이자 서평가 제사 크리스핀. 유럽의 아홉 개 도시를 …
-
452출판사비채(2022(2021))ISBN 97889349751132025년 11월. 스코틀랜드의 응급실에서 단순 독감 증세를 보이던 환자가 갑작스레 사망하고 다른 환자들의 상태가 급속히 나빠진다. 공통점은 그들 모두 남자라는 것. 응급의 어맨더는 이것이 거대한 팬데믹의 전조임을 직감하지만, 누구도 그녀의 말에 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