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 > 국외 퀴어문학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국외 퀴어문학

본문

밴드로 보내기 네이버로 보내기
어린 시절
저    자 수산나 타마로(Tamaro, Susnna )/이현경 역
장    르 단편소설
출판사고려원 / 1996(1991)

<러브> 수록.

양아버지에게 성폭행을 당하고 사랑하는 남자의 아이를 임신한 채 버림을 받게 되는 어린 소녀의 이야기 <러브>, 의붓아버지의 학대에 견디다 못해 의붓아버지를 살해하고 자신처럼 사랑을 받지 못하는 어린이들과 골라 연쇄살인을 하는 이야기<어린 시절>, 출판사에서 일하는 주인공이 쓰레기통 옆에서 주워다 기른 어린 딸에 대한 이야기 <다시 월요일에> 등 이 소설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은 학대받는 어린이, 인간의 존엄성을 박탈당한 여자로 그려진다. 타마로가 표현하는 고통은 낮고 조용하고 의식적인 것이지만, 절대 소리를 치지 않음으로써 작가의 예술적 자질과 사회적 문제들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인식을 보여준다.[yes24 서평]

<어린 시절>의 주인공은 부모에게 버림받다시피 보내지게 된 기숙학교라는 밀폐된 공간에서 자신과 비슷한 처지의 학생들과 우정을 나누는 방법으로서 동성애를 행한다. 이로 인해 원장 수도님에게 벌을 받지만 성적 학대를 받는다. 동성애라기보다는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의 욕구 분출적 도구로 보인다.


  • 453
    저    자버지니아 울프 (Virginia Woolf)
    장    르 장편소설
    출판사열린책들(2011(1925))
     ISBN  9788932909226
    1925년도에 발표되었던 장편소설 『댈러웨이 부인』은 1996년 10월 뉴욕타임스 『북리뷰』에서 백주년 기념으로 마련한, 지난 세기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그레이트 북스’에 들어갈 만큼 울프의 기념비적 작품이며 20세기 현대문학에서 그녀가 차지하는 독…
  • 452
    저    자아사다 지로(淺田次郞)/양윤옥 역
    장    르 장편소설
    출판사베텔스만코리아(2003(2001))
     파리 보쥬 광장의 한쪽 구석에 자리 잡은 최고급 호텔은 다양한 유명 인사들이 묵은 샤토 드 라네에서 비밀 이중 투어로 파리로 온 인물들이 만나 다양한 사연을 이야기하며 루이 14세의 사랑이야기를 맛깔나게 버무린다. 일본의 도산 직전의 여행사…

이메일 : rainbowbookmark@hotmail.com   |   트위터 : @rainbowbookm 후원계좌 : 국민은행 061701-04-278263   |   예금주 : 이다현(무지개책갈피)
Copyright © 2018 무지개책갈피.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