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형은 제시카 (My Brother's Name is Jessica) > 국외 퀴어문학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국외 퀴어문학

본문

밴드로 보내기 네이버로 보내기
우리 형은 제시카 (My Brother's Name is Jessica)
저    자 존 보인 (John Boyne)
장    르 장편소설
출판사비룡소 / 2020(2019)
 ISBN  9788949123462

하나뿐인 우리 형이 누나라고?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 작가 존 보인의 코믹 가족극


성 정체성 이야기를 새로운 화법과 블랙 유머로 담아낸 성장 소설


열일곱 살의 어느 날 성 정체성을 고백한 제이슨을 받아들이는 가족의 모습을 동생 샘의 시선으로 그린 존 보인의 신작 소설 『우리 형은 제시카』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아일랜드 출신 작가 존 보인은 독일 나치 장군의 아들과 유태인 소년의 순수한 우정을 통해 홀로코스트의 참상을 그려내 신선한 충격을 안겨 준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을 통해 단숨에 전 세계에서 주목받았다. 26개 언어권에 소개되었으며, 2008년에 마크 허만 감독의 영화로도 개봉되었다.


나의 유일한 친구이자 우주 같은 존재이던 형이 사실 누나라면? 이번 신작 『우리 형은 제시카』 또한 무거운 주제를 새로운 시선과 뼈 있는 유머로 풀어내는 존 보인식의 화법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성별이나 성적 취향 같은 복잡한 문제가 당장 자신이 맞닥뜨린 문제가 아닌 그들이 사랑하는 다른 누군가의 문제일 때 어린이가 어떤 식으로 대처할지 궁금했다”는 작가는 평생 형으로 믿고 따른 가족의 폭탄선언을 정면으로 맞닥뜨린 샘의 혼란과 반응을 정치인 부모를 둔 특수한 상황과 버무려 블랙 유머가 담긴 한 편의 가족극으로 승화시켰다. 제이슨이 제시카라는 새 이름을 얻기까지, 가족 안과 밖으로 쏟아지는 여러 시선이 코믹하게 변주되며 아이러니하게도 씁쓸하고 힘 있는 메시지를 전한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 트리거 워닝: 트랜스, 성소수자 혐오 발언이 다수 등장하여 주의를 요합니다.



  • 325
    저    자알랭 압시르 (Alain Absire)
    장    르 장편소설
    출판사현대문학(2007 (2006))
     20세기 미술계의 거장으로 주목받아온 영국 출신 화가, 프란시스 베이컨의 생애를 그린 본격 퀴어 팩션. 빈민가의 부랑아 토니와 미술계의 거장 프랭키의 운명적인 만남, 이들의 비극적인 사랑과 예술가적인 고뇌의 삶을 소설로 재현한 것으로, 19…
  • 324
    저    자플라톤(Plato)
    장    르 장편소설
    출판사-(-)
    표지 이미지: 강철웅 역, 이제이북스 2014년판 <향연>. 기원전 385-370년에 씌어졌다고 추정되는 사랑과 에로스에 관한 철학서. 영미 퀴어문학의 계보에서 시초격의 작품으로 언급되곤 한다. 국내에도 다양한 번역/판본이 존재한다…

이메일 : rainbowbookmark@hotmail.com   |   트위터 : @rainbowbookm 후원계좌 : 국민은행 061701-04-278263   |   예금주 : 이다현(무지개책갈피)
Copyright © 2018 무지개책갈피.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