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사랑(L’Amour)
출판사작가정신 / 2003(1986)
19세기초 7인의 미술학도들에 의해 결성되어 19세기 후반 독일 낭만파 미술에 커다란 영향을 끼친 루카스분트(일명 나자렛파)가 자신들의 예술적 이상향을 찾아 이탈리아로 여행하는 과정을 담은 예술기행소설이다. 독특한 개성과 삶의 이력을 지닌 일곱 미술학도들이 나폴레옹의 위세 아래 전운이 감도는 유럽의 분위기 속에서 예술과 새로운 세계에 대한 열망으로 숱한 고난과 위기를 극복하며 이탈리아로 향하는 줄거리를 통해 순수하고 열정적인 젊은 영혼들이 베토벤, 스탕달, 앵그르, 카노바 등 19세기를 풍미한 예술가들의 예술과 사랑, 삶과 문화 속에서 예술가로 성장해가는 과정이 유려하게 펼쳐진다. [교보문고 서평]
-
325출판사엘릭시르(2014(1962))끔찍스럽지만 투명한 진실의 세계!고딕 호러의 대가 셜리 잭슨의 소설 『우리는 언제나 성에 살았다』. 고딕 미스터리에 혁신적인 작품들을 남긴 저자가 생전 마지막으로 남긴 작품으로 저자의 특색이 잘 살아난 대표작이다. 다수의 마을 사람들의 증오를 산 자매…
-
324출판사새물결(2012(1973))출간과 함께 20세기의 고전이자 미국 문학의 전설이 된 화제작이다. 멜빌의 『모비딕』과 조이스의 『율리시즈』를 합친 작품으로 현대 사회의 공포와 신화의 근원을 찾아 19세기 이후 과학기술과 자본이 만들어낸 중력의 무지개를 추적해 나가는 과정을 그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