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사랑의 신드롬(Enduring love)
출판사현대문학 / 1999(1997)
드 클레랑보 신드롬이라는 묘한 사랑병을 기제로 차용해 남녀간의 사랑, 나아가 동성간의 사랑을 다루고 있는 심리 스릴러.
조 로즈는 런던에서 6주간 머물다 돌아오는 그의 애인, 클라리사의 귀향을 축하하기 위하여 그림엽서와 같은 완벽한 오후를 계획한다. 어쩌면 그 그림에는 '숲이 우거진 계곡을 가로질러 헬륨 기구를 꿈같이 띄워 을리는' 계획도 포함되어 있을지 몰랐다. 그러나 현실에서 그런 일이 실제로 일어나자 그들의 목가(牧歌)는 급작스러운 종말을 맞는다. 그들이 얼마간 세찬 바람을 피해 양지바른 떡갈나무 아래서 와인 병을 주고받는 순간 갑자기 한 남자의 비명소리가 들리고 조는 그곳을 향해 질주한다. 조 외에도 네 명의 남자가 각각 다른 방향에서 어린아이의 비명을 흘리는 그 헬륨기구를 구조하기 위하여 달려간다. 그러나 어머니인 자연은 전혀 모성적인 애정을 보이지 않아 강력한 주먹과 같은 바람이 심술궂게 기구를 향해 휘몰아쳤고, 구조자들은 기구에 매달린 채 곧 공중으로 떠 을랐다. 지상에서 더 멀어지기 전에 조와 세명의 동료는 기구를 놓아버렸지만 한 사람은 끝까지 매달려 있다 떨어져 죽고 마는데….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
325출판사문학동네(2007(2004))'예쁘장한 외모 외에는 별 능력이 없는' 스물두 살의 주인공 '나(아야)'는 대학을 졸업한 후 호스티스로 일하며 대학동기이자 유명출판사에 다니는 호쿠토와 룸메이트 관계이다. 어느 날, '나'는 호쿠토의 소개로 가게로 찾아온 그의 직장 선배 무라노를 만…
-
324출판사생각과느낌(2010(2001))독특하게 두 명의 관점에서 두 이야기가 진행되는 소설로, 한 명은 현재를, 다른 한 명은 제2차 세계대전이 있던 1944년을 이야기한다. 첫 번째 이야기는 자기중심적인 17살의 제이콥 토드의 이야기다. 자신의 할아버지와 관련된 기념식에 참석하기 위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