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체 노동자((L')Homme de peine) > 국외 퀴어문학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국외 퀴어문학

본문

밴드로 보내기 네이버로 보내기
육체 노동자((L')Homme de peine)
저    자 클레르 갈루아(Claire Gallois) / 오명숙 역
장    르 장편소설
출판사열림원 / 1999(1989)

사랑하는 남자의 마지막 편지를 가슴 위에 반창고로 붙인 한 여자가 그를 땅에묻기 위해 눈덮인 길을 달린다. 그리고 만난 지 10년 만에 처음으로 둘만의 밤을 보낸다, 그의 주검과 함께. 

 

병으로 고통스러워하는 한 게이 '빅토르'와 그를 사랑하는 여자 '크리스틴'의 관계, 두 사람을 둘러싼 주변 인물들과의 관계를 부드럽게 묘사하는 장편소설이다.

 

무척 오랜만에 눈이 내리기 시작한 파리. 주인공 '크리스틴'이 눈발 날리는 이른 아침에 집을 나서는 것으로 소설은 시작한다. 그녀가 늦은 밤 목적지인 코르뒤레에 도착할 때까지, 하루 동안의 서사로 흘러가는 작품은 짧은 시간적 배경 속에 10년이라는 긴 세월을 풀어내고 있다. 10년 간 스물일곱 명이나 되는 애인이 있었지만 오직 한 남자만을 사랑해왔던 그녀. 그녀의 노골적이고 은밀한 이야기들에 늘 웃어주던 그, 빅토르. 긴 세윌 함께해온 빅토르와 크리스틴의 서글프면서도 아름다운 연대―그 특별한 관계의 이야기가 고스란히 담긴 소설.

  • 325
    저    자고다 도모 (豪田トモ)
    장    르 장편소설
    출판사현대문학(2021(2019))
     ISBN  9791167900708
    태아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을 가진 산부인과 의사가 다양한 젠더의 의료종사자들이 모인 클리닉에서 겪는 웃음과 감동의 이야기다. 다큐멘터리 영화 감독인 저자 고다 도모는 그간 '태어나다' 시리즈를 통해 출산과 육아, 가족 간의 사랑, 다양…
  • 324
    저    자미야모토 유리코 (宮本 百合子)/한일여성문학회 역
    장    르 장편소설
    출판사어문학사(2008(1947))
    <노부코>의 속편에 해당하는 근대 일본 여성 작가 미야모토 유리코의 자전적 소설. 주인공 '노부코'는 자립적인 여성의 전형으로 등장하는 러시아 문학자 모토코와 동성애 관계를 가진다. 당시의 사회운동에 영향을 받아 독립적인 여성으로 살고 싶어…

이메일 : rainbowbookmark@hotmail.com   |   트위터 : @rainbowbookm 후원계좌 : 국민은행 061701-04-278263   |   예금주 : 이다현(무지개책갈피)
Copyright © 2018 무지개책갈피.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