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에게 시나리오 > 국내 퀴어문학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국내 퀴어문학

본문

밴드로 보내기 네이버로 보내기
윤희에게 시나리오
저    자임대형
장    르 희곡
출판사클 / 2020
 ISBN  9791190555005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

김희애 주연의 영화 〈윤희에게〉 각본집 출간! 


편집 전 무삭제 시나리오와,

감독 임대형과 배우 나카무라 유코가

인터뷰로 전하는 영화의 안과 밖 이야기들


“살다보면 그럴 때가 있지 않니? 뭐든 더 이상 참을 수 없어질 때가”

영화 〈윤희에게〉는 한국에 전례가 없는 중년 여성 퀴어 영화로, 우연히 한 통의 편지를 받은 윤희(김희애)가 잊고 지냈던 첫사랑의 기억을 찾아 설원이 펼쳐진 여행지로 떠나는 이야기이다.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폐막을 장식하며 영화가 전하는 메시지와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 주연 배우들의 열연으로 호평을 얻었다. 관객들은 영화를 보며 오직 딸 새봄(김소혜)에 대한 책임감 하나로 삶을 버텨온 윤희가 점차 용기를 내고 상처를 치유하고, 더 나아가 딸에게 용기를 물려줄 수 있는 단단한 사람이 되어가는 여정에 함께한다. 소란스럽지 않고 단정하며 구석구석 사려 깊은 이 이야기가 세상의 많은 윤희를 응원하는, ‘윤희’ 열풍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윤희에게 시나리오》에는 편집 과정에서 잘려나간 장면까지 모두 담긴 무삭제 시나리오와 영화 속 윤희와 쥰이 주고받은 편지가 시나리오 뒤에 별도로 구성되어 있다.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영화와 비교하며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영화를 보지 않은 사람이라도 문학적으로 쓰인 시나리오에 오롯이 집중해 읽을 수 있다. 영화 저널리스트 이은선이 진행한 임대형 감독 인터뷰에서는 각본을 쓰고 연출하는 과정에서의 감독의 고뇌와 영화 속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다. 또한 ‘편지’가 중요한 모티프인 영화와 어울리게 서면으로 진행된 나카무라 유코 배우 인터뷰에서는 이 영화와 인물에 대한 배우의 남다른 애정을 느껴볼 수 있다. 미공개 스틸과 스토리보드, 영화 제작 노트와 배우 인터뷰가 담긴 《윤희에게 메이킹북》은 오는 2월에 출간된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 546
    저    자김소진
    장    르 단편소설
    출판사강(1996)
    1995년 현대문학 4월호에 발표되었으며 단편집 <자전거 도둑>에 수록되어있다.공장의 외국인 노동자를 관리하는 기태는 나이지리아 출신의 흑인 아지드를 통해 어린 시절 미군 흑인에게 강간 당한 기억을 떠올리게 된다.
  • 545
    저    자조우리, 소우경
    장    르 그래픽노블
    출판사출판정언(2019)
    <증기>는 <부드러운 뿔>과 연속선 상에 있는, 작가진의 자전적 서사입니다. <부드러운 뿔>에서 젠더블라인드 특질을 가진 아이의 공감각적 지각 체계와 부재를 의식하는 유년기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면, <증기>…

이메일 : rainbowbookmark@hotmail.com   |   트위터 : @rainbowbookm 후원계좌 : 국민은행 061701-04-278263   |   예금주 : 이다현(무지개책갈피)
Copyright © 2018 무지개책갈피.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