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이
출판사평민사 / 2003
한국문화예술진흥원의 창의적 예술활동지원금의 후원을 받은 김태웅 희곡집 1 『이(爾)』는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고독과 극한 정신세계를 날카롭게 풍자하며 경쾌한 대사와 지문을 구사하고 있다. 연산군조의 역사와 인물들을 허구적으로 다룬 대표작 <이(爾)>를 비롯하여 산 속의 무덤가를 배경으로 한 두 남자의 인생이야기 <쑥부쟁이>, 라이터의 행방을 따라 이어지는 뒤틀린 삶과 사랑, 죽음을 그린 <불티나>, 역설적 제목으로 현대인의 고독을 이야기하는 <즐거운 인생>, 80년 5월의 비극에서 현대까지를 영상과 함께 풀어내고 있는 <풍선 교향곡>, 인간사회의 장벽을 다룬 1인극 <문> 등 총 6편의 작품들이 수록되어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영화 <왕의 남자>의 원작 희곡.
?
?
?
?
-
546출판사문학들(2015)소설가 박기눙의 첫 번째 소설집이다. 울산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는 2013년 무등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 「천국으로 가는 계단」이 당선돼 등단했다. “몸과 감각의 서사 지형”(정미숙 문학평론가) “타인의 고통에 대한” 강렬한 “교섭”(이화경…
-
545출판사함께읽는책(2009)영화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가 소설로 태어나다! 2008년 제13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신선한 가족 영화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배우 신민아와 공효진이 이복자매로 나온 이 영화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