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대통령 > 국내 퀴어문학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국내 퀴어문학

본문

밴드로 보내기 네이버로 보내기
여자 대통령
저    자이상우
장    르 장편소설
출판사문지사 / 2013

정치풍자소설『여자 대통령』은 2018년의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기상천외한 상상력을 뻗어나가는 이야기다. 남당과 여당에 뒤이어 제3의 정당인 동당(동성애당)이 등장하고 국회에는 기상천외한 안건들이 속속 발의된다. 정치인이 없는 나라, 주민등록증이 없는 사회의 국민들은 화폐가 필요없는 일상생활을 영위하게 된다. 성노동 권리운동에서 발발한 인식 전환은, 심지어 지폐에 어우동 초상을 넣자는 주장으로까지 이어진다. 급기야 제10공화국 탄생이 예고되는데...

 

50여 년간 추리작가로 새로운 테마의 작품을 발표해온 이상우의 첫번째 정치 풍자 소설이다. 일부일처체가 위헌이라며 기존 결혼 제도에 변화를 주장하는 부분에서는, 실제 간통죄 폐지 사안과 맞물리며 묘한 설득력을 얻어내기도 한다.


  • 546
    저    자이인우
    장    르
    출판사열린시(2000)
    시집. 단순한 호기심으로 동성애를 연구하던 시인이 레즈들의 눈물없는 진한 슬픔같은 것을 발견하고 그 슬픔의 근원을 투명한 상상력을 통해 접근. [인터넷교보문고 제공]남성중심적인 편견을 통해 레즈비언을 자극적으로 탐구한 시집.
  • 545
    저    자백민석
    장    르 장편소설
    출판사김영사(1996)
    '캔디'는 주인공이 사랑한 고교 동창생의 별명이다. '캔디'는 남자이고, 주인공 또한 남자이다. 1980~90년대 두 사람의 고교 시절과 대학 시절을 아우르는 이야기. 이한열 열사로 대표되는 학생운동, 90년대 황금만능주의, 키치문화의 부흥 등 시대적…

이메일 : rainbowbookmark@hotmail.com   |   트위터 : @rainbowbookm 후원계좌 : 국민은행 061701-04-278263   |   예금주 : 이다현(무지개책갈피)
Copyright © 2018 무지개책갈피.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