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언제나 무너지기 일보 직전 > 국내 퀴어문학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국내 퀴어문학

본문

인생은 언제나 무너지기 일보 직전
저    자조남주 외
장    르 단편소설
출판사큐큐 / 2019
우리는 네가 원하는 삶으로 가봤으면 좋겠다
우리의 지금을 응원하는 아홉 편의 퀴어 소설 

퀴어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는 퀴어문학 출판사 큐큐는 일 년에 한 권 국내 작가들과 함께 한국 퀴어 문학 시리즈 '큐큐퀴어단편선'을 출간합니다. 첫 시작으로 2018년 이종산, 김금희, 박상영, 임솔아, 강화길, 김봉곤 작가와 함께 ⟪사랑을 멈추지 말아요⟫를 펴냈습니다. 

2019년에는 조남주, 김현, 윤이형, 김성중, 한유주, 최정화, 듀나, 최진영, 정지돈 작가가 큐큐퀴어단편선2에 참여했습니다. ⟪인생은 언제나 무너지기 일보 직전⟫에는 다양한 성 정체성과 성적 지향을 갖고 살아가는 퀴어들의 일상과 고민이 녹아 있는 아홉 편의 단편 소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성장, 로맨스에서 SF까지 문학의 장르적 재미와 작가들의 고유한 색채를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큐큐퀴어단편선은 매년 독자들을 만나려고 합니다. 2000년 서울에서 처음 열렸던 퀴어문화축제가 2019년 현재 여덟 곳으로, 더 많은 사람들의 참여로 확장되었듯이, 큐큐가 펴낼 퀴어문학의 축제 또한 매년 확장되길 바랍니다. 지금 우리가 서 있는 이곳에서 문학이 어떻게 존재해야 하는지 말하기 위해서, 모든 부당한 해석에 반대하기 위해서, 뭘 할 수 있죠? 하고 묻는 이들에게 우리는 이야기를 전할 수 있다고 말하기 위해서, 무너지지 않기 위해서, 무너진대도 다시 일어서기 위해서.

-목차-

이혼의 요정 - 조남주
고스트 듀엣 - 김현
정원사들 - 윤이형
에디 혹은 애슐리 - 김성중
원을 구하기 위하여 - 한유주
라디오를 좋아해? - 최정화
바쁜 꿀벌들의 나라 - 듀나
XOXO - 최진영
포스트 게이 아포칼립스 - 정지돈



이메일 : rainbowbookmark@hotmail.com   |   트위터 : @rainbowbookm 후원계좌 : 국민은행 823701-04-291039   |   예금주 : 이보배(무지개책갈피)
Copyright © 2018 무지개책갈피.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