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하추간
출판사해울 / 2008
역사로맨스 장편소설. 사대부 여인 영선과 기녀 미화의 사랑을 그리고 있다. 한양 제일의 기녀 미화는 자신에게 약을 먹여 욕을 보인 천하의 한량 조상현의 집에 분란을 일으키기 위해 그를 찾아가 유혹한다. 다음 날 보란 듯이 조상현의 아내에게 기방으로 돌아갈 가마를 준비해달라고 도발을 하지만, 조상현의 아내 영선은 화를 내기는커녕 가마에 조반까지 준비해주는데….
재미있는 로맨스소설의 미덕을 골고루 갖춘 읽기 편한 소설이다. 좌의정 댁의 며느리, 장안 제일의 기생, 천하의 한량, 최고의 권력을 가진 중전, 함께 기예를 겨루는 다른 기생들, 사당패의 여인과 사랑에 빠진 또 다른 여인의 존재 등. 흥미를 자아내는 등장인물들이 무수히 나온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
543출판사열림원(2006)단편집 <바빌론 특급우편> 수록 '13층'이란 이름의 카페 주인 여자를 우연한 사고로 차로 쳐서 죽게 만든 그는 그녀로 살겠다 다짐하고 그녀인 척 살아간다. 그런 그의 앞에 명이란 여자가 나타난다.
-
542출판사문학동네(2010)『조선 후기 성 소화선집』은 이름 그대로 조선 후기 유행했던 성(性)에 관련된 짧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모아둔 책이다. <이야기책>, <소낭>, <진담론>, <파수추>, <어수신화>, <성수패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