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하추간
출판사해울 / 2008
역사로맨스 장편소설. 사대부 여인 영선과 기녀 미화의 사랑을 그리고 있다. 한양 제일의 기녀 미화는 자신에게 약을 먹여 욕을 보인 천하의 한량 조상현의 집에 분란을 일으키기 위해 그를 찾아가 유혹한다. 다음 날 보란 듯이 조상현의 아내에게 기방으로 돌아갈 가마를 준비해달라고 도발을 하지만, 조상현의 아내 영선은 화를 내기는커녕 가마에 조반까지 준비해주는데….
재미있는 로맨스소설의 미덕을 골고루 갖춘 읽기 편한 소설이다. 좌의정 댁의 며느리, 장안 제일의 기생, 천하의 한량, 최고의 권력을 가진 중전, 함께 기예를 겨루는 다른 기생들, 사당패의 여인과 사랑에 빠진 또 다른 여인의 존재 등. 흥미를 자아내는 등장인물들이 무수히 나온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
192출판사문학과지성사(2022)ISBN 9788932039459셜록 없는 세상 속 왓슨들의 사건 일지한 사람의 시간을 넘어 나에게로 이어지는 사랑의 계보역사의 빈틈과 가려진 오늘을 기록하는 작가 한정현의 두번째 장편소설 『나를 마릴린 먼로라고 하자』(문학과지성사, 2022)가 출간되었다. 오늘의작가상을 수상한 『…
-
191출판사문학동네(2015)여느 한국 부모의 욕심대로 대전의 좋은 학군에 위장 전입한 열여섯 살 여중생 강이는 이방인으로서의 외로움을 느낀다. 실제로 살고 있는 읍내동에서는 가진 것이 너무 많은 사람으로, 새로운 학교가 있는 전민동에서는 아무것도 갖지 못한 사람으로 살아가는 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