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덧니
출판사글빛 / 2015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와 이대학보사가 이화여자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공동주관하는 제10회 이화글빛문학상 수상작. 2015년 당선작은 국제사무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조혜린의 <덧니>이다. 이 작품은 출판사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하는 송연우가 프랑스에서 온 앙리와 함께 삽화 작업을 하면서 조금씩 밝혀지는 비밀을 다룬다.
[알라딘 제공]
서른 살 비정규직 일러스트레이터 연우는 학창시절 동성 친구에 대한 첫사랑의 기억을 품고 있다. 첫사랑은 늘 실패하는 것일까 고민하면서, 하지만 주위 사람들의 기대에 맞추기 위해 사랑하지 않는 남자친구와의 결혼을 앞두고 있다. 그때 프랑스에서 온 앙리를 만나 조금씩 마음을 열어가는 사이, 앙리의 비밀에 대해 알게 된다.
-
192출판사문학동네(2003)지금 세대를 대표하는 소설가 김영하의 『검은 꽃』. 멕시코의 에네켄 농장으로 팔려가 조선 최초의 멕시코 이민자 1033명 중 11명의 이야기를 그려낸 장편소설이다. 그들이 태평양을 건너 이국에서 죽음을 맞이하기까지를 무거우면서도 경쾌하고, 광활하면서도…
-
191출판사여름솔(2002)김비 장편소설. 어머니는 일찌감치 집을 나가고 넝마주이 일도 젊은 치들에게 밀려나가 남의 집 텃밭을 돌봐주는 아버지와 단 둘이 살며 동네와 학교에서는 싸움꾼으로 아예 내논 축으로 몰리는 여고생 개년이의 사랑과 우정, 세상의 아픔을 배우는 성장을 걸쭉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