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개질하는 소년 (Made by Raffi) > 국외 퀴어문학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국외 퀴어문학

본문

뜨개질하는 소년 (Made by Raffi)
저    자크레이그 팜랜즈 글 / 마가렛 체임벌린 그림
장    르 동화
출판사책과콩나무 / 2015(2014)
 ISBN  9791186490082

콩닥콩닥 시리즈 7권인 『뜨개질하는 소년』은 뜨개질과 바느질을 좋아하는 남자아이 이야기를 통해 나와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편견 없이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중요함을 일깨워주는 그림책입니다.

사랑하는 부모님, 강아지와 함께 사는 라피는 아주 평범한 아이입니다. 부모님과 꼭 껴안는 걸 좋아하고, 강아지와 함께 뛰어노는 걸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아 궁금한 것도 많습니다. 그런데 라피는 다른 아이들과 조금, 아주 조금 다르기도 합니다. 반에서 키가 제일 작고, 남자아이치곤 머리가 길고 밝은색 옷을 좋아합니다. 다른 아이들은 맨날 데굴데굴 구르고, 던지고, 소리를 지르며 놀았지만 라피는 시끄러운 소리나 거친 놀이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우연히 선생님에게 뜨개질을 배운 라피는 아빠 생신에 목도리를 떠 선물하기로 합니다. 그뒤로 라피는 침대에서, 화장실에서, 식탁에서, 심지어 학교 버스에서도 뜨개질을 합니다. 그런 라피를 보고 놀리는 친구도 생깁니다.

어렸을 때부터 여자아이는 분홍색 옷을 입고 인형놀이를, 남자아이는 파란색 옷을 입고 공놀이를 하며 노는 것이 당연하다는 편견을 주입받으며 자란 아이들의 눈에 라피는 나와 다른 별난 아이, 뜨개질이나 좋아하는 여자 같은 남자아이일 뿐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편견을 걷어내고 보면, 라피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고 부모님의 생일 선물을 스스로 준비하려는 기특한 아이입니다. [yes24]


이메일 : rainbowbookmark@hotmail.com   |   트위터 : @rainbowbookm 후원계좌 : 국민은행 823701-04-291039   |   예금주 : 이보배(무지개책갈피)
Copyright © 2018 무지개책갈피.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